사역리포트: 3월 정기모임

2025년 3월 29일

3월 정기모임

따뜻함과 차가움이 하루 안에 공존하는 요즘, MK KOREA는 새로운 임원단 리빌딩과 함께 2024-2025 첫 정기모임을 가졌습니다. 익숙함과 새로움이 어우러진 가운데, 이번 모임은 MK KOREA가 다시 한 번 성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난 2024-2025 임기를 섬겨준 6명의 MK들의 묵묵한 헌신과 수고 위에, 지금의 MK KOREA가 단단히 세워졌습니다. MK KOREA는 헌신적인 청년 MK들을 통해 그 자리를 지켜오며, 한국에 들어오는 청년 MK들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6명의 임원단들의 헌신 덕분에 청년 MK들의 행복을 1년 동안 함께할 수 있었고, 그들의 헌신과 걸음에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번 임기에는 5명의 전 임원들이 계속해서 사역에 참여하며, 3명의 새로운 청년 MK들이 합류하여 총 8명의 임원단이 2025년 3월 정기모임을 시작으로 MK KOREA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2025년 임원단 구성 (임원단 소개 보기):
– 조성호 (회장, 필리핀 MK, PCK)
– 양주희 (총무, 중국 MK, IMB)
– 김유리 (홍보, 태국 MK, KPM)
– 정민영 (운영, 중국 MK, CCC)
– 권세한 (예배, 몽골 MK, YWAM)
– *정애희 (행정, 네팔 MK, 예장통합)
– *김유진 (재정, 카자흐스탄 MK, OM)
– *박찬규 (기획, 이집트 MK, FMB)

새로 합류한 멤버들과 함께, 앞으로 MK KOREA가 펼칠 사역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저희는 청년 MK들의 필요에 귀 기울이며,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이 사역을 위해 따뜻한 응원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3월 29일 토요일, 22개국에서 온 40명의 MK들이 신촌 네스트에 모였습니다. 각자의 시간을 품고 다시 만난 자리, 함께 웃고, 함께 축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025년 3월에 새로 입학한 신입생 MK들을 환영하기 위해 선후배 MK들이 함께 모여 축복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입생들의 새로운 “RE-ENTRY”를 기념하며, 그들의 여정을 응원하고, MK KOREA와 선배 MK들이 그들과 함께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MK KOREA 지도목사이자 MK NEST 대표이신 최융 목사님께서 로마서 12장 2절 말씀을 통해 ‘또 다른 여행의 시작, 새로운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해주셨습니다.”하나님의 뜻”이라는 제목으로, 새로운 임무와 변화를 맞이하는 청년 MK들에게 큰 위로와 도전이 되었던 말씀입니다.

이어서, MK KOREA의 1대 간사였던 정대응 MK(파키스탄)가 자신의 여정을 나누며 간증을 전했습니다. 그의 진솔한 이야기는 많은 이들의 마음에 따뜻한 울림을 남겼습니다. 사역의 의미, 그리고 그 안에서 청년 MK들이 누릴 하나님의 예비하심에 대해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진심은 임원단을 비롯해, 모든 참석자들의 마음을 조용히 감싸주었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축복하며…
익숙하지만 낯선 고향, 그 여정을 축복하는 마음을 담아, MK KOREA는 작은 선물과 도서 지원금을 전달하며 신입생 MK들을 위한 축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들이 앞으로 걸어갈 길에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축복이 함께하길 기도합니다.

2025년 신입생MK (3월 정기모임 참석자):

  • 정수빈 (미얀마 MK, HOPE, 아신대학교)
  • 경태윤 (에콰도르 MK, IPHC, 연세대학교)
  • 유채현 (키르기스스탄 MK, 인터서브, 연세대학교)
  • 전예인 (T국 MK, A선교회, 백석예술대학교)
  • 김채영 (아제르바이잔 MK, Frontiers, 숙명여자대학교)
  • 홍소이 (인도 MK, YWAM, 서울대학교)
  • 김한빈 (베트남 MK, WEC, 대림대학교)
  • 최새물결 (라오스 MK, GBT, 경희대학교)
  • 한고은 (베트남 MK, KPM, 가천대학교)

이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여정에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축복이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이번 모임은 MK KOREA가 다시 한 번 마음을 모으고, 청년 MK들과의 여정을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걸음을 내딛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하나님의 인도하심 아래, 청년MK들의 필요를 채우고 그들의 성장과 꿈을 응원할 것이며, 그들의 “RE-ENTRY”를 돕고 그 다음 세대의 예비 청년MK들을 지원하는 선배MK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새롭게 합류한 임원단과 신입생 MK들이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빛나길 기도합니다. MK KOREA의 사역이 계속해서 확장되고, 더 많은 이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고 이 사역이 지속되고 연계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조성호 올림


사역 보고서

작성자: 박찬규 (기획, 이집트 MK, FMB)
최종검수자: 조성호 (회장, 필리핀 MK, PCK)

주제: ‘하나님의 뜻’
본문 말씀: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12장2절]

메신저: 최융 목사 (MK KOREA 지도목사)

참가자 인원: 40명
참가자 선교지: 22개국
– 필리핀, 중국, 네팔, 카자흐스탄, 태국, 이집트, 몽골, 파키스탄, 아제르바이잔, 인도네시아, 인도, 에콰도르, 키르기스스탄, T국, 미얀마, 베트남, 라오스, 타지키스탄, 불가리아, 러시아, 캄보디아, 대한민국
참가자 교단/선교단체: 22단체
– CCC, DMS, FMnC, FMB, Frontiers, GP, GBT, HIS, HOPE, IMB, IPHC, KPM, OM, PCK, WEC, YWAM, 감리교, 대한예수교장로회, 순복음, 알타이 선교회, 인터서브, 백석대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