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리포트: GMF 연합 수련회 사역지원

2024년 12월 11-13일


GMF 연합 수련회 사역지원

MK KOREA의 사역방법들이 확장되면서 하나님의 은혜로 많은 분들께서 관심과 지원을 해주시기 시작했던 12월이었습니다. MK KOREA의 지도목사님이시자, 함께 동행하고 있는 MK NEST를 통해 GMF 연합수련회에 사역지원으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이번 지원을 통해 MK KOREA의 사역을 소개하는 동시에 MK KOREA를 지원해주실 방법들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이번 지원은 MK KOREA가 찬양팀, 공연자, 사역자 자녀케어팀으로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생들에게는 기말고사 기간이었어서 원래 기존의 팀이 움직이기에는 힘들었기에, 함께 지금껏 MK KOREA와 함께 했었던 다른 MK청년들과 팀을 이루어 사역지원을 다녀왔습니다. 이 스태프 모임 또한 하나님의 은혜로 헌신된 MK들을 통해 만들 수 있었습니다.

GMF 수련회에 함께 한 스태프:
– MK KOREA 임원단: 조성호 (회장, 필리핀MK, PCK), 양주희 (재정, 중국MK, IMB), 김유리 (홍보, 태국MK, KPM)
– 지원 스태프 청년MK: 이훈 (필리핀MK, FMB), 유창빈 (중국MK, NOW), 유한빈 (중국MK, NOW), 이예준 (라오스MK, HOPE), 박정민 (T국MK, HOPE)

GMF에 참여하신 모든 선교사님들과 간사님들 그리고 사역자님들께서 너무나도 환영해주시며 찬양시간에 오히려 저희 팀이 위로가 되며 은혜의 예배시간에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수련회의 주제였던 ‘아름다운 동거’에 맞춰 저희 찬양팀의 주제찬양으로 ‘친구야 by. GIFTED’를 부르며 연합과 하나의 가족구성으로서 함께 찬양했던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우리가 뭐라고 이렇게 환영해주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지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시간이 가면서 단순한 외부 찬양팀이나 스태프로서 저희를 보는 것이 아닌 저희 팀 또한 ‘아름다운 동거’를 하는 가족의 일원으로서 봐주셨기에 저희도 너무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쉬는 시간마다 한명 한명 찾아와 주셔서 격려와 칭찬을 아끼시지 않고 저희와의 교제 또한 감사함과 은혜의 시간으로 남았었습니다.

웰컴 공연으로 김유리MK가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 나의 사춘기에게 by. 볼빨간사춘기
   – 청년의 기도 by. 손경민

GMF에 소속된 사역자님들과 선교사님들의 자녀들과도 재미난 프로그램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들이 정말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본부와 국내 사역자들의 자녀들의 이야기들은 또 다른 특별한 이야기였고, 저희는 단순히 해외에 있는 MK들만의 스토리가 중요한 것이 아닌, 한국에 있는 그들의 이야기들이 저희에게도 특별한 경험이며 또 다른 사역의 배움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수련회 참석자들이 가져온 물건들로 플리마켓을 열었는데 플리마켓의 모든 수익금을 MK KOREA에게 후원 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크게 느꼈지만, 저희가 MK였기에, 그리고 GMF 연합은 ‘선교사 가정’을 사랑하고 지원하는 모임으로서, 저희는 과분한 사랑을 경험했습니다. 이 모임을 통해 하나님께서 MK KOREA와 함께 해 주심에 감사했고, MK KOREA의 사역을 지지받고 지원 받음에 앞으로의 사역들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모든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특별한 경험을 했습니다.

조성호 올림


간증

이훈

필리핀MK / FMB
MK KOREA 찬양팀 / 드럼

2024년도 GMF 가족 수련회에 MK korea 찬양팀의 일원이자 선교사 자녀 돌봄 스태프로 참가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예배를 준비하는 역할은 거룩한 부담감과 은혜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공존했습니다. 수련회는 영적 선배님들로 가득했기에, 인간적인 마음으로 잘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수련회와 참석하신 분들을 통해 격려와 사랑으로 보듬어주셨습니다. 이는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귀한 순간이며, 수련회에 참석하게 된 이유가 되었습니다. 체계적인 시스템과 실력 있는 강사 중심의 프로그램은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는 수련회를 준비하신 스태프들과 리더들의 헌신으로 나타났습니다. 저 또한 그분들의 사역에 동참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번 수련회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만큼 이웃을 사랑하라는 메시지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예배자로 섬기면서 위로와 은혜를 받은 GMF 수련회는 앞으로도 MK KOREA와 함께 하길 소망합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제가 받았던 그 사랑을 경험하면 좋겠다는 기대로 다음 수련회를 기다립니다.


GMF 연합 수련회 사역지원 리포트

작성자: 조성호 (회장, 필리핀MK, PCK)
최종검수: 최융 목사 (MK KOREA 지도목사, MK NEST 대표)

주최: GMF (사)한국해외선교회
주관: GMF 목동팀
장소: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
일시: 2024년 12월 11일 – 13일

주제: ‘아름다운 동거’

MK KOREA 스태프팀:
– 조성호 (회장, 필리핀MK, PCK)
– 양주희 (재정, 중국MK, IMB)
– 김유리 (홍보, 태국MK, KPM)
– 이훈 (필리핀MK, FMB)
– 유창빈 (중국MK, NOW)
– 유한빈 (중국MK, NOW)
– 이예준 (라오스MK, HOPE)
– 박정민 (T국MK, HOPE)

참가자 인원: 8명
참가자 선교지: 5개국
– 필리핀, 중국, 태국, 라오스, T국
참가자 교단/선교단체:
– HOPE, PCK, IMB, KPM, FMB, NOW

댓글 남기기